Research    Teaching    Service    CISL Calendar    Downloads Forgettables


last updated 2025-03-12

Links 

Lab home Google Lab Home MS OneDrive
Google [Advanced Searches in English] | Google Lab Home Editor joonhocho@gmail.com google drive

cisl.postech@gmail Google Drive

[Google Translate] https://sites.google.com/u/1/new/?authuser=1 [Google Calendar]

 

·           lab note pdf  Director Home Lab Board

·         Google [Advanced Searches in English] | [Advanced Searches in Korean] [iGoogle] [Scholar| Joon Ho Cho] [Map]

 [Google Notebook] [gmail] [Google News: US] [Google News: Japan] [Google Mars]

·   [Naver][Wikipedia] [Wikipedia in English][위키백과]    [Planet Math] [Wolfram Mathworld] [YouTube][twitter][Lab Twitter]

Libraries Academic Societies, etc Internet Shopping Not on CISL.POSTECH Video Miscellaneous Links
POSTECH Library

Poslib New

Poslib ebook 자연과학

Poslib

Purdue Library

West Lafayette Public Library

Tippecanoe County Public Library Klondike Branch

Klondike Elementary

 

 

  • 2013 대학원 세미나

 

 

YouTube Lectures CISL.POSTECH YouTube
Dictionaries & References

 

 

POSTECH CISL youtube

LabTube and [docs]

 

CISL YouTube

융합부전공 유튜브

통신학회

MATHWORKS

Banks, etc. Travel Research Projects News (호기심을 낭비말라!!!!)
US Bureau of Education and Cultural Affairs International Exchange Alumni

 

 KeySight

 

 

  • 한국연구재단
  • 한국학술진흥재단
    • 사업별 추진안내
  • 한국과학재단
    • 사업별 추진안내
  • 한국전파진흥협회통계

 

 

nowopen

 

일제시대 한국 사진

Turnkish March Variation

 

OTFS 특허 관련
 Sphere Decoding, MP
  • ieeexplore 1,   2,    3,    4,   5,    6,    7,
  • wiki 1,   2,    3,    4,  
  • 구글
Human pose
  • ieeexplore 1,    2,    3,     4,   
PAPR
  • ieeexplore 1,    2,     3,     4,
  •  
 키움 API

 

 

ETRI RFID 과제

20130125 pi/4-DQPSK 김민욱 Part 1

 

 

 


Khan Academy Mapper

2013년 초등학교 6학년 1학기 수학

제목   동영상 강의 Interactive Practice
1 분수의 나눗셈

Multiplying and dividing fractions

What is 2/3 of 2/3? If I divide a dozen donuts into donut thirds, how many donut pieces will I have? Multiplying and dividing fractions is not only super-useful, but super-fun as well
Dividing Fractions

Dividing Fractions Example

Dividing Fractions Word Problem

Dividing fractions 0.5

Dividing fractions

Dividing fractions Word Problem

2 소수의 나눗셈

Dividing decimals

You can add, subtract and multiply decimals. You know you'd feel a bit empty if you couldn't divide them as well. But something more powerful is going to happen. If you are like us, you never quite liked those pesky remainders when dividing whole numbers. Well, those pesky remainders better watch out because they are going to be divided too!!!! Ah ha ha ha ha!!!!!
Dividing Decimal

Dividing Decimals

Dividing Decimals 2.1

Dividing decimals 0.5

Dividing decimals 1

Dividing decimals 2

Dividing decimals

3 각기둥과 각뿔      
4 여러가지 입체도형      
5 원주율과 원의 넓이

Circumference and area of circles

Circles are everywhere. How can we measure how big they are? Well, we could think about the distance around the circle (circumference). Another option would be to think about how much space it takes up on our paper (area). Have fun!
Circles: Radius, Diameter and Circumference

Parts of a Circle

Area of a Circle

Radius diameter and circumference

Area of a circle

6 비율 그래프      
7 비례식      
8 연비와 비례 배분      

 


지식의 10단계 (출처: http://www.slideshare.net/superhiya/110917-pdf)

1 단계 들은 적 있다. 본 적 있다. multiple-choice exam은 1-2단계의 지식을 묻는 문제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런 저급한 단계의 지식 습득에 머물면 안 된다. 

2 단계 여러 번 들었다. 여러 번 보았다.
3 단계 말 할 수 있다. 쓸 수 있다. 퀴즈 쇼의 객관식 단답형 문제는 3단계의 지식을 묻는 문제이다.

지식 습득 시 소리 내어 말하고 펜으로 써 봐야 1-2 단계의 지식이 3단계의 지식으로 된다. 

하지만 여전히 이런 저급한 단계의 지식 습득에만 머물면 안된다.

4 단계 핵심을 말할 수 있다. 쓸 수 있다. 서술형 문제는 4단계의 지식을 묻는 문제이다.

주관식 서술형 문제들이 이런 지식을 묻는 문제이다.

5 단계 할 줄 안다.  
6 단계 말한 대로 행동한다.  
7 단계 시킬 수 있다. 핵심을 말하고 쓸 수 있어야 다른 사람에게 일을 제대로 시킬 수 있다.

팀을 이루어 일을 할 수 있는 단계의 지식이다.

8 단계 가르칠 줄 안다. 습득의 단계를 넘어 전수의 단계에 이를 수 있는 지식 수준이다.
9단계 제대로 가르칠 수 있다. 체계화된 지식
10 단계 평가 (분석/재창조) 할 수 있다. 습득한 지식을 기반으로 새로운 지식을 창출할 수 있는 수준이다.

가장 높은 수준의 지식이다.

 


수학

 

國民敎育憲章

 

우리는 民族 中興의 歷史的 使命을 띠고 이 땅에 태어났다.


祖上의 빛난 얼을 오늘에 되살려, 안으로 自主 獨立의 姿勢를 確立하고, 밖으로 人類 共榮에 이바지할 때다. 이에, 우리의 나아갈 바를 밝혀 敎育의 指標로 삼는다.

誠實한 마음과 튼튼한 몸으로, 學問과 技術을 배우고 익히며, 타고난 저마다의 素質을 啓發하고, 우리의 處地를 躍進의 발판으로 삼아, 創造의 힘과 開拓의 精神을 기른다.

公益과 秩序를 앞세우며 能率과 實質을 崇尙하고, 敬愛과 信義에 뿌리박은 相扶 相助의 傳統을 이어받아, 明朗하고 따뜻한 協同 精神을 북돋운다.

 

우리의 創意와 協力을 바탕으로 나라가 發展하며, 나라의 隆盛이 나의 發展의 根本임을 깨달아, 自由와 權利에 따르는 責任과 義務를 다하며, 스스로 國家 建設에 參與하고 奉仕하는 國民 精神을 드높인다.

反共 民主 精神의 透徹한 愛國 愛族이 우리의 삶의 길이며, 自由 世界의 理想을 實現하는 基盤이다.

길이 後孫에 물려줄 榮光된 統一 祖國의 앞날을 내다보며, 信念과 矜持를 지닌 勤勉한 國民으로서, 民族의 슬기를 모아 줄기찬 努力으로 새 歷史를 創造하자.

 

국민교육헌장

우리는 민족 중흥의 역사적 사명을 띠고 이 땅에 태어났다.

 

조상의 빛난 얼을 오늘에 되살려, 안으로 자주 독립의 자세를 확립하고, 밖으로 인류 공영에 이바지 할 때다. 이에 우리의 나아가 바를 밝혀 교육의 지표로 삼는다.

 

성실한 마음과 튼튼한 몸으로, 학문과 기술을 배우고 익히며, 타고 난 저마다의 소질을 계발하고, 우리의 처지를 약진의 발판으로 삼아, 창조의 힘과 개척의 정신을 기른다.

 

공익과 질서를 앞세우며, 능률과 실질을 숭상하고, 경애와 신의에 뿌리 박은 상부 상조의 전통을 이어 받아 명랑하고 따뜻한 협동 정신을 북돋운다.

 

우리의 창의와 협력을 바탕으로 나라가 발전하며, 나라의 융성이 나의 발전의 근본임을 깨달아, 자유와 권리에 따르는 책임과 의무를 다하며, 스스로 국가 건설에 참여하고 봉사하는 국민 정신을 드높인다.

 

반공 민주 정신에 투철한 애국 애족이 우리의 삶의 길이며, 자유 세계의 이상을 실현하는 기반이다.

 

길이 후손에 물려 줄 영광된 통일 조국의 앞날을 내다보며, 신념과 긍지를 지닌 근면한 국민으로서, 민족의 슬기를 모아 줄기찬 노력으로, 새 역사를 창조하자.

 

 

 

241113

 

아래 내용을 국한문 혼용체로 바꿔주시되 한자는 괄호를 하여 병기해 주세요. 예를 들어, "국민을 위한 정부"는 "국민(國民)을 위(爲)한 정부(政府)"로.

국민(國民)교육(敎育)헌장(憲章)

우리는 민족(民族) 중흥(中興)의 역사적(歷史的) 사명(使命)을 띠고 이 땅에 태어났다.

조상(祖上)의 빛난 얼을 오늘에 되살려, 안으로 자주(自主) 독립(獨立)의 자세를 확립(確立)하고, 밖으로 인류(人類) 공영(共榮)에 이바지할 때다. 이에 우리의 나아갈 바를 밝혀 교육(敎育)의 지표(指標)로 삼는다.

성실(誠實)한 마음과 튼튼한 몸으로, 학문(學問)과 기술(技術)을 배우고 익히며, 타고난 저마다의 소질(素質)을 계발(啓發)하고, 우리의 처지를 약진(躍進)의 발판(發板)으로 삼아, 창조(創造)의 힘과 개척(開拓)의 정신(精神)을 기른다.

공익(公益)과 질서(秩序)를 앞세우며, 능률(能率)과 실질(實質)을 숭상(崇尙)하고, 경애(敬愛)와 신의(信義)에 뿌리박은 상부(相扶) 상조(相助)의 전통(傳統)을 이어받아 따뜻한 협동(協同) 정신(精神)을 북돋운다.

우리의 창의(創意)와 협력(協力)을 바탕으로 나라가 발전(發展)하며, 나라의 융성(隆盛)이 나의 발전(發展)의 근본(根本)임을 깨달아, 자유(自由)와 권리(權利)에 따르는 책임(責任)과 의무(義務)를 다하며, 스스로 국가(國家) 건설(建設)에 참여(參與)하고 봉사(奉仕)하는 국민(國民) 정신(精神)을 드높인다.

반공(反共) 민주(民主) 정신(精神)에 투철한 애국(愛國) 애족(愛族)이 우리의 삶의 길이며, 자유(自由) 세계(世界)의 이상(理想)을 실현(實現)하는 기반(基盤)이다.

길이 후손(後孫)에 물려줄 영광(榮光)된 통일(統一) 조국(祖國)의 앞날을 내다보며, 신념(信念)과 긍지(矜持)를 지닌 근면(勤勉)한 국민(國民)으로서, 민족(民族)의 슬기를 모아 줄기찬 노력(努力)으로 새 역사(歷史)를 창조(創造)하자.

 

한 세대의 생존은 유한하나, 조국과 민족의 생명은 영원한 것. 오늘 우리 세대가 땀 흘려 이룩하는 모든 것이 결코 오늘을 잘 살고자 함이 아니요, 이를 내일의 세대 앞에 물려주어 길이 겨레의 영원한 생명을 생동케 하고자 함이다.
서울대학교 총장에게 보내는 친서 中 (1970.3.16.)

 

 

kochina4 test